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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심리 위축 등이 겹쳤다. 그러나 삼성은 2분기에도 엔트리파워볼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효율화와 파워볼하는법 미래성장에 집중,
주력사업 경쟁력을 끌어올려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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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촉발된 재택근무
및 온라인 소비 증가를 비롯한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서버 시장 수요가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

이달 7일 발표한 잠정실적(매출 55조원·영업이익 6조4000억원)보다 다소 올라간 수치다.
매출과 영업익 모두 지난해 4분기보다 7.61%, 9.96%씩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5.61%. 3.43%증가했다.

매출도 최근 13분기째 이어가던 50조원대 매출을 지켜냈다.
어려운 대외환경에도 외형 확장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메모리는 기존 계획대로 증설과 공정전환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파운드리는 극자외선(EUV) 미세공정 수요 대응을 위한 증설 중심으로 투자를 집행했다.

시스템 반도체도 주요 고객사 모바일향 부품 공급 확대로 이익이 증가했다.
시스템LSI 사업은 1분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에 따라 5G(5세대 이동통신)
모바일 프로세서, 초고화소 이미지센서 공급 확대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올랐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중소형 패널은 전 분기 대비 이익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대형 패널은 판가 하락폭이 둔화돼 적자폭을 줄였다.

갤럭시Z플립 출시 등에 따른 제품믹스 개선으로 전 분기,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영업익이 늘었다.
네트워크 사업의 경우 국내외 5G 상용화 확대에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TV 사업이 전반적으로 부진했지만 QLED 초대형 라이프스타일 TV 판매는 늘어 프리미엄
TV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린 건 긍정적 요소다. 생활가전 사업의 경우 글로벌 수요가 줄었지만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2분기를 비롯해 하반기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대외적 불확실성이 커져 실적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내다봤다.

스마트폰 시장 침체에 따라 실적 약화를 예상했다. 세트 사업 역시 코로나19에 따른 수요 위축과 매장 폐쇄,
공장 가동 중단 영향으로 주요 제품 판매량과 실적이 대폭 하락할 것으로 분석했다.

5세대 V낸드 전화도 확대해 원가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하반기에는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
투자 운영과 제품별 생산비중을 조정하는 한편 1z 나노 D램과 6세대 V낸드 등 미세 공정 전환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가운데 5G 시스템온칩(SoC)와 프리미엄 이미지 센서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한다.
하반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신규 응용처를 확대한다

등으로의 응용처 다변화와 함께 미세 공정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5나노 ‘핀펫’ 공정 본격 양산과 함께 ‘GAA’ 3나노 공정 개발도 나선다.

하반기에도 수요 불확실성이 상존하지만 폴더블·노트 등 프리미엄 신모델 출시와 중저가
5G 도입을 확대해 전 라인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기로 했다.
네트워크 사업은 국내외 5G 투자 지연 또는 축소 등 불확실성에서도 중장기 5G 기술경쟁력을 확보해나갈 방침이다.

생활가전사업 역시 온라인 판매 강화와 함께 유통사와의 협력을 늘려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도 TV와 가전사업 모두 불확실성이 높지만 마케팅 효율화와 물류 운영 최적화로 판매 차질 최소화에 힘쓰기로 했다.

(세종=연합뉴스) 김연정 김경윤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뤄지면서 지난달 소비와 산업생산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향후 경기를 보여주는 선행지수 순환변동치도 12년 1개월 만에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며 경기 전망이 크게 나빠졌다.
통계청이 29일 발표한 ‘3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3월 전(全) 산업생산(계절조정·농림어업 제외)은 전월보다 0.3% 감소했다.

전월 중국산 자동차 부품수급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전체 광공업생산이 3.8% 감소했다가 수급 문제가 해소되면서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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